본문 바로가기
그대를위한정보

8월17일 임시공휴일 중소기업 광복절대체휴일 적용?

by 꼬무기 2020. 7. 26.

2020년 7월도 이제 끝나가는 마지막 주 입니다

월요일부터 시작하면 5일이 남았네요

내일이면 또 한주가 시작되는군요

주말은 좋지만 출근해야하는 평일이 다가오면

왜이리 부담이 되는지 월요병이란걸 괜히 말하는게 아닌 것 같아요

오늘 마침 중복이라 나름 외식을 하고 왔네요

 

일을하는 근로자입장에서는 월에 주말을 제외한

광복절등 공휴일이 하루라도 있으면

정말 좋은 것 같아요 공휴일이 있는주는

생각보다 부담이 덜하거든요

아무래도 공휴일 전까지만 일하면 쉰다라는

희망이 있어서 그런 것 같네요

이번 광복절이 하필 토요일이었는데

정부에서 8월17일 임시공휴일 지정을 했습니다

사실 저는 임시공휴일이라해도 크게 기쁘지 않았어요

제가 다니는 회사기준으로는 임시공휴일이어도

법적으로 꼭 쉬어야하는날이 아니었거든요

여태 그래왔습니다 법에도 위반되지 않는 사항이라고하네요

 

8월17일 임시공휴일 중소기업도 적용여부

 


먼저 임시공휴일은 규정은 공무원이나 공공기관에

적용되는 규정이라고 합니다

8월17일 임시공휴일 중소기업도 광복절대체휴일

적용여부는 사실 회사취업규칙 등에 따라 다르다고 하네요

즉 일반회사에는 임시공휴일이니 무조건 쉬어라라고

강제 할 수 없는 규정인 것이죠

저는 이번에도 기대를 안했는데 운이 좋게도

8월17일 임시공휴일에 휴무를 한다고 합니다

제 지인들에게도 8월17일 임시공휴일 쉬는지 물어봤는데

휴무 여부에 따라 반응이 다르더라구요

하루라도 쉬는 지인은 정말 좋아하고

8월17일 임시공휴일에도 출근을 하는 지인은

아무래도 많이 아쉬워하더군요

 

이번 광복절대체휴일을 쉬는분들은

금토일 연휴를 보낼 수 있어서 정말 좋을 것 같네요

토일 이틀이면 조금 장거리로 움직이는 것이 부담되지만

3일연휴면 비교적 부담없이 갈 수 있는 날짜거든요

 

8월17일 임시공휴일 파급효과


아무래도 코로나영향으로 소비가 많이 위축된건 사실입니다

자영업을 하시는분들도 폐업률이 정말 높았고

실제로 관련업종 지인에게 물어봐도

많이 힘들어하는걸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 광복절대체휴일이 적용되면

경제효과가 약 6억원 가까이 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연휴가 있으면 놀러가거나

외식활동을 하게 되면 조금이나마 내수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소비비중은 외식 숙박 교통비 등이 높을 것 같습니다 

 

 

8월17일 임시공휴일 적용으로 연휴를 즐기게 된다면

가족과 연인끼리 여행을 계획하는분들도 계실테고

캠핑이나 근교 나들이를 많이 가실텐데요

아직도 코로나가 유행하고 있으니

항상 마스크착용 개인위생철저 등을 잘 지켜

유익한 휴일을 보내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