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대를위한정보

포스트코로나 뜻 변화되는 것들

by 꼬무기 2020. 7. 23.

포스트코로나 뜻은 뭘까요 Post 이후라는 뜻과

코로나가 합쳐져서 만들어진 말로

코로나 이후라는 뜻이 되겠네요

과거를보면 IMF 경제대공황 등 큰 기점으로

세계 전반적으로 변화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코로나 전 후의 시대로 나눌 수 있겠네요

코로나 이전의 생활속으로 다시 돌아갈 수 있을까라는

의문을 가져봤는데 현 상황에서는 현실적으로 여려운 사실입니다

그래도 우리는 늘 그래왔듯이 위기를 잘 극복 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포스트코로나 마스크 생활화


포스트코로나 뜻은 코로나 이후라고 설명했는데

경제 사회 생활 등 다방면에서 큰 변화가 있었는데

당장 우리 생활속에서의 변화도 있었습니다

마스크의 생활화죠 저도 항상 마스크를 착용하고 다니고

여분으로 가방이나 차량안에 한 두장씩 비상용으로

갖고 다니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황사로 인해

마스크착용이 선택이었지만 현재는 필수가 되어버렸죠

마스크 착용을 안하면 불편해지는 느낌이에요

지금은 마스크가 정상적으로 공급이 되고 있지만

한 때 마스크 사재기 공적마스크 구매 제한 등

마스크의 품귀현상을 겪었던게 엊그제 같은데

 공급량이 정상화가 되어서 현재는

수월하게 구할 수 있어 다행입니다 

온라인이나 오프라인 두곳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네요

 

 

 

사회적거리두기


지역사회 전파로 코로나 확진자가 대폭 늘어나면서

정부의 권고수칙으로 사회적거리두기가 시행되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모임자제 많은사람이 모이는 행사 자제

외출자제 등 사람간의 접촉을 최소화 하자는 의미인것이죠

저 역시 최대한 외부활동을 되도록 자제하게 되었네요

직장내에서도 회의를 최소화하는등 여러 변화가 있었죠

영화관 등에서도 한좌석씩 비워두는 거리두기를 시행하고 있어요

이러한 현상 또한 포스트코로나 뜻과도 연관이 있겠네요

사회적거리두기는 코로나 이후로 시행이 되었습니다

 

 

직장 근무형태


직장의 근무형태 또한 포스트코로나 뜻과 연관이 있습니다

일부 기업은 사회적거리두기 코로나 예방차원으로

유연근무 재택근무를 시행하는 곳도 많아졌어요

실제로 제 지인도 한달이 넘도록

자택에서 근무하는 재택근무를 시행하고 있다고 하네요

중요한 일정이 있을때만 회사로 출근을하고

그게 아니면 대부분 집에서 업무를 본다고해요

물론 현장업무의 비중이 높은 직종은 재택근무의 한계가 있겠지만

사무업무의 비중이 높은 직종은 재택근무의 효율도 괜찮다고 합니다

다만 제 지인은 이러다 인원감축이 있는건 아닌지 하고 걱정하더군요

이처럼 포스트코로나는 직장의 근무형태에도 영향을 주었습니다 

 

 

이렇게 포스트코로나 뜻 변화되는 것들에 대한것들을

일부 알아보았습니다 이외에도 경제 주식 식문화 등

더 많은것들이 있겠지만 당장 접할 수 있는 내용들만 다루어 봤어요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코로나 이후로

변화된게 많으신가요 저는 그렇다고 말 할 수있을 것 같습니다

한편으로는 코로나 이전의 생활의 그립기도 합니다

다시 이전의 생활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