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대를위한정보

마 먹는 방법 마쥬스만드는 간단한 방법

by 꼬무기 2020. 8. 2.

여러분들은 마라고 아시나요

제가 평소에 챙겨먹는 것 중 하나입니다

산에서 나는 장어라고 할만큼

원기회복에 좋다고 합니다

저는 원기회복보다는 위를 보호하려고

먹고 있어요 제가 위가 약한편이거든요

저도 처음에는 마의 끈적한 느낌이

적응이 안되었는데 먹다보니 이제는

그냥 생으로 먹어도 크게 거부감이 없네요

그리고 챙겨먹는 이유는 확실히

마를 먹기전보다 소화능력이 개선되었다는

느낌을 많이 받아서 그렇습니다

저의 마 먹는 방법은 세가지 정도네요

 

마 먹는 방법


보통 저는 마쥬스로 자주 먹고 있어요

그대로 마를 이용해서 쥬스를 만드는 것 입니다

주로 아침에 바쁠 때 식사대용으로 먹는데

우유 등 유제품이랑 갈아서 먹습니다

그러면 생각보다 든든하거든요

그리고 빈속에 먹어도 부담감이 없습니다

 

 

마쥬스만드는 방법


그렇다면 마쥬스만드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볼게요

먼저 마를 잘 깎아줘야합니다

주의할 점은 마를 손질할 때 그냥 만지면

두드러기가 생기는 분들도 있어요

그러니 장갑을 끼고 하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마를 손질하는게 어렵거나 처음이시라면

저처럼 감자깍는칼을 사용하면

간편하게 껍질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마를 맨손으로 만져도

간지럽거나 두드러기가 나는 증상은 없습니다

그래도 처음이시면 혹시모르니 장갑을 끼고 하시면 좋겠죠

그 다음은 믹서기에 갈아줘야하니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시면 좋습니다

 

잘 깎은 마를 믹서기에 넣어주신다음

요쿠르트 등 유제품을 넣어주세요

저는 우유랑 갈아서 그냥 먹기도 하는데

단맛이 조금 있어야 먹을만합니다

아니면 우유랑 꿀을 넣어도 좋습니다

이번에는 우유 요쿠르트 마 이렇게만 넣었어요

마쥬스만드는 방법은 이렇게 간단합니다

저처럼 유제품이랑 같이 갈아도 괜찮고

아니면 우유랑 과일을 같이 갈아서 먹어도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사과나 바나나를 같이 갈아서 먹더군요

둘다 단맛이 있어서 그런 것 같아요

저는 과일을 넣는다면 사과를 넣어서 갈아 먹습니다

바나나를 넣으면 조금 무거운감이 있어요

 

 

잘 깍은 마를 믹서기에 넣어서 갈았습니다

마가 그렇게 단단하지는 않아서

믹서기에 넣고 갈면 금방갈립니다

갈아서 먹어도 마 특유의

미끈거리는 식감은 어느정도 느껴집니다

미끈거리는 식감은 마의 뮤신이라는 성분때문인데

이게 위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준다고하네요

저는 생각보다 오랜기간 마를 챙겨먹고 있는데

마를 먹기 전보다는 소화가 잘되는것이 느껴집니다

저한테는 마가 굉장히 잘 맞는 것 같네요

마 먹는 방법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저처럼 마쥬스를 만들어서 마시거나

아니면 잘라서 생으로 샐러드를 해먹어도 괜찮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섭취 방법이 있겠지만

저는 마쥬스를 가장 선호하는 편입니다

 

마 보관하는법도 알아야겠죠

보통 쉽게 접할 수 있는 마가

이렇게 생긴 장마인데

한번에 다 먹을수는 없을거에요

먹고 남았다면 이런식으로 신문지에

싸서 냉동보관 하시면 오래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