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대를위한정보

아이폰 안드로이드 가계부 어플 추천 심플해서 좋은 편한가계부

by 꼬무기 2020. 8. 12.

생각없이 소비를 하다가 통장을 보거나

문자로 사용누적액을 봤을 때

생각보다 지출을 많이해서

가끔 깜짝놀라는 경우가 있어요

저는 그걸 방지하고 싶어서

가계부를 작성하는 습관을 길렀습니다

제가 가계부를 작성하는 이유는

지출에 대해 엄청나게 제한을

두는 것이 아니라 어떤 용도로

사용하고 있는지 파악하기 위함이에요

본인의 지출패턴을 파악할 수 있다면

불필요한 소비를 어느정도는 줄일 수 있을거에요

 

편한가계부 사용하는법

 


저는 갤럭시를 사용하고 있어

갤럭시를 기준으로 설명드릴게요

예전에 아이폰을 사용했을때도

편한가계부를 이용했는데 거의 똑같았습니다

 

먼저 플레이스토어에서 해당 어플을 찾아야합니다

어플 이름은 편한가계부입니다

그러면 붉은배경에 저금통 모양이 나올거에요

다운로드수나 리뷰 평점만 봐도

괜찮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평균이상은 한다는 말이겠죠

 

제가 추천하는 가계부 어플

편한가계부 모양입니다

아이콘도 심플해서 아주 마음에 드네요

 

제가 추천한 가계부 어플인

편한가계부를 실행했을 때 첫 화면입니다

 제가 편한가계부를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

다루기 편하고 심플하기 때문입니다

여러 어플들을 비교해봤는데

저는 그냥 제가 메모하고

카테고리 별로 지출내역을

기록 할 수 있는 어플을 찾았는데

편한가계부가 제 기준에 부합했습니다

우측하단에 플러스 버튼을 눌러주시면

가계부를 작성 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저는 수입이나 이체탭은 사용하지 않고

오로지 지출탭만 사용합니다

먼저 날짜는 오늘 날짜로 자동 입력이 됩니다

혹시 전날에 사용했는데 기록을 안했으면

날짜를 입력하여 기록이 가능합니다

자산은 크게 현금과 삼성페이 등이 있겠죠

자산 카테고리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현금으로 예시를 들어볼게요

자산에서 현금을 눌렀으면

자동으로 분류탭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분류는 식비 교통비 문화생활 등이

기본적으로 저장되어 있으며

당연히 추가도 가능합니다

 

지출내역 분류를 식비로 하고

금액과 내용을 적어줬어요

퇴근 후 친구와 저녁 이런식으로

구체적으로 적어준다면

나중에 기억하기 더 쉽겠죠

내용을 다 채웠다면 저장하기를 눌러줍니다

 

가계부 어플 추천 했던 이유입니다

편한가계부에 지출내역을 작성했다면 

이런식으로 내용과 금액 카테고리 별로

입력이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단에 통계 탭을 눌러주면

원형차트로 한눈에 파악 할 수 있습니다

식비 몇퍼센트 의류비 몇퍼센트

이런식으로 한달 지출내역을 볼 수 있으니

이번달에는 총 지출금액 중

식비가 80퍼센트나 차지했네

다음달에는 몇퍼센트까지 조정해봐야겠다

이런식으로 스스로 계획을 세울 수 있겠죠

 

가계부 어플 추천


편한가계부 어플을 사용하는 이유는

기능이 가장 단순해서 였습니다

사용자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다양한 기능이 있는 것보다

날짜 카테고리 별로 금액을 입력 할 수 있고

한눈에 지출내역을 파악할 수 있는 것을

중점으로 찾았었는데 편한가계부가 딱 맞았습니다

여러가지 가계부 어플이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것을 찾아서 사용하시면 좋겠죠

여러분들도 가계부를 사용해보시는 건 어떤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