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대를위한정보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만들기 관리하기 편해서 좋다

by 꼬무기 2020. 8. 25.

사회생활을 하다보니 친한 친구들과

만나는 횟수가 예전보다 확연히 줄어들더군요

한명씩은 어떻게든 시간을 맞춰서 만날수는 있어도

여럿이서 만나는건 정말 힘들었어요

한명과 일정 맞추기도 힘든데

여러명이 같은날에 약속을 잡으려니

정말 쉽지 않더라구요

이러다가 더 못볼 것 같아서

차라리 월 회비를 걷어서

달에 한번씩이라도 날짜를 정해서

만나자라고 친구들에게 제안을 했습니다

다행히 친구들도 저와 같은 생각을 했더군요

회비를 걷는 방식은 최대한 투명하고

누구나 지출내역을 알 수 있도록 하자고 했어요

그 방법은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만들기 였습니다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을 만든 이유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을 만든 가장 큰 이유는

회비를 관리하기 편하고 모임에 참여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출내역을 알 수 있는 것 이었습니다

각자 회비를 납부하기도 쉽고 잔액과

사용내역을 언제든지 확인 가능했거든요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만드는 방법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은

카카오뱅크 어플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좌측 상단 표시에 들어가시면 아래 화면이 나와요

 

아래로 내리시다 보면

함께쓰고 같이보는 모임통장이 보이시죠

한눈에 봐도 모임통장이란 걸 알 수 있네요

설명부터 신뢰가 가는군요

 

제가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을 선택한 이유입니다

모일 수 있는 멤버가 최대 100명까지 가능해요

친구들 모임이 아니더라도

사람이 많은 동호회 모임시에도

활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

회비 및 지출내역은 카카오뱅크 어플에서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한 점

그리고 회비를 간편하게 모을 수 있다는 점이었어요

 

모임통장에 관한 설명등이 있습니다

시간이 나시면 꼼꼼하게 읽어보시면 좋겠죠

개요만 보셔도 모임통장 서비스를

출시한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주위에서도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어 많이 사용하고 있더군요

 

 

참고로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은

한명이 먼저 개설을 해줘야합니다

저는 제가쓰던 계좌가 있었지만

개인용도라 새로 만들어서 시작했습니다

신청하는데 어렵지 않았어요

 

만들어진 사진입니다 모임통장이라고 보이시나요

개인정보가 있어서 모자이크를 했어요

저희는 이미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장점 관리하기 편하다


친구들과 모임통장을 사용하면서 느꼈던 장점은

관리하기가 매우 했다는 점입니다

9월회비라고 적혀있듯이

어떤 명목으로 지출했는지 한눈에 알 수 있어요

친구끼리라도 금전적인 것은 투명하게

운영이 되는게 혹시라도 오해의 소지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으니 이점이 참 좋았어요

회비입금 역시 어렵지 않았습니다

클릭 몇번으로 가능했어요

사용한 날짜와 내용만 적어준다면

누구든지 알 수 있겠죠

 

 

확실히 모임통장을 운영하다보니

한달에 한두번씩은 모임하는 친구들과

만날 수 있어서 의미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각자 회비를 모아서 만나는거니

한명씩 돌아가면서 내는 것보다 부담도 덜했구요

크게 변화가 없는한 계속 이용할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