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대를위한정보

아이폰se2 크기비교 7과 차이점은 뭘까요

by 꼬무기 2020. 8. 31.

애플하면 가장먼저 아이폰이 떠오릅니다

특유의 디자인과 애플제품끼리만의 독보적인 연동으로

매니아층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아이폰은 항상 가격대가 높을 줄 알았는데

이번에 보급형 비슷하게 SE시리즈가 출시되었죠

제일 최근에 출시된 제품은 아이폰SE2입니다

가격은 용량마다 상이하나 64기가기준

55만원입니다 색상은 화이트 레드 블랙 3가지네요

아이폰이지만 상당히 메리트 있는 가격같습니다

아이폰se2는 개인적으로도 탐이나네요

 

아이폰se2 크기


아이폰se2크기는 7 또는

8시리즈와 거의 동일합니다

아이폰7 케이스와 호환이 되네요

볼륨 전원버튼 홈도 거의 일치하거든요

무게는 아이폰se2가 10g정도 무겁습니다

둘다 들어봤는데 저는 거의 못 느꼈습니다

가로 세로 크기도 0.1m에서 0.2m정도 차이가 있지만

저처럼 일반인이 사용했을때는

차이점을 못느낄 정도의 수치네요

아이폰se2 크기비교 사진입니다

아이폰7을 옆에 놨는데

크기만 봤을 때 차이점이 느껴지시나요

저는 동일제품으로 보이네요

만약 아이폰7이나 8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se2로 갈아타셔도 외관상 차이점은

거의 못 느끼실거에요

 

아이폰7 아이폰se2 비교


아이폰se2 7과 크기비교를 해도 차이가 없지만

칩에는 확연한 차이가 있습니다

se2에는 11에 들어가는 칩이 내장되어 있어요

유튜브나 카카오톡 등을 실행했을 때

확실히 더 빠릇한 걸 체감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7에는 없는 무선충전기능이 도입되었네요

아이폰은 블랙도 이쁘지만

화이트도 깔끔하니 매력이 있네요

SE2는 레드색상도 있었는데

너무 튀는 것 같아 화이트를 선택했습니다

아이폰은 한번쓰면 다른기종으로

바꾸기 어려운건 디자인도

한 몫 하는 것 같습니다

깔끔한 디자인이 매력적이라 케이스 없이

들고다니는게 좋겠지만

떨어뜨렸을 때 치명적이니

케이스를 꼭 씌워주시는게 좋아요

 

아이폰se2 트루톤


아이폰se2를 처음 실행했을 때

바로 느낄 수 있는 차이점이 있었어요

화면에 노란느낌이 강했습니다

처음에는 기기 하자인 줄 알고 찾아봤는데

노란기를 조정 할 수 있더군요

디스플레이 및 밝기에서

트루톤을 해제해주시면

노란톤이 많이 완화되니 참고해주세요

그런데 노란톤이 있어서 그런지

오래 사용했을 때 피로감을 덜했습니다

아이폰 7이나 8정도면 만족하지만

조금 더 빠릿빠릿했으면 좋겠다하시면

se2도 괜찮은 선택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가격대비 괜찮은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