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대를위한정보

인천공항 장기주차장 팁 주차타워 이용하기

by 꼬무기 2022. 12. 13.

 

해외로 출국할 때는 주로 인천공항에서 비행기를 탑니다 인천공항까지 리무진 버스나 지하철을 타고 간다면 주차에 대한 고민을 하지 않아도 되지만 직접 자동차를 운전해서 공항에 가야 한다면 주차를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을 하게 됩니다 보통은 인천공항에 있는 단기 주차장 또는 장기주차장에 주차를 하거나 주차대행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저는 인천공항에 주차를 했는데 장기주차장 팁과 주차타워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천공항 장기주차장 주차타워 이용하기

인천공항 장기주자장 P2 주차타워

최근에 해외에서 5일정도 머무르다 왔습니다 직접 인천공항 장기주차장에 주차를 할지 주차대행 서비스를 맡길지 고민하다가 인천공항 장기주차장 P2 서측주차타워에 주차를 했습니다

 

인천공항 장기주차장 P2 서측주차타워 위치입니다 P2 서측주차타워에 주차 후 도보로 여객터미널까지 걸어갔습니다

 

장기주차장에서 제1여객터미널 가는 길
장기주차장에서 제 1여객터미널 가는 길 사진

인천공항 장기주차장에 주차하면 항상 셔틀버스를 이용했는데 이번에는 새벽시간대라 공항 셔틀버스가 없어서 어쩔 수 없이 여객터미널까지 걸어서 갔는데 생각보다 멀지 않았습니다 지금 같은 날씨는 추우니 건물 안으로 이동하는 게 편합니다

 

장기주차장에서 제1 여객터미널 가는 길
인천공항 제1 여객터미널 7번게이트

인천공항은 넓지만 사진처럼 곳곳에 방향을 알 수 있는 안내판이 있어 장기주차장에서 제1여객터미널까지 어렵지 않게 도착할 수 있었어요

 

 

저는 처음 걸어서 온거라서 7번 게이트로 도착했는데 P2 서측주차타워에 주차했다면 9번이나 10번 게이트로 향하는 게 직선거리를 따지면 가장 가까운 것 같네요

 

장기주차장 공항셔틀버스 운행시간

만약 장기주차장 서측주차타워에서 공항셔틀버스를 탈 예정이라면 5번 위치가 좋을 것 같습니다 운영시간은 04:30 ~ 24:00까지입니다 저는 24:00가 넘은 시간이라 어쩔 수 없이 걸어가야 했어요 하지만 장기주차장 P2 서측주차타워에 주차한다면 다음번에도 걸어서 갈 것 같습니다

 

인천공항 장기주차장 주차요금

 

인천공항 장기주차장 주차요금은 소형차량 기준으로 1일에 9,000원이에요 저는 5일 조금 넘게 주차를 했는데 48,000원이 나왔네요 주차대행을 알아봤을때는 70,000원 정도 나오더라고요 제 차량을 다른 사람한테 맡기는 것도 그렇고 비용적으로도 차이가 좀 나서 직접 주차했는데 장기주차장에 주차하길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인천공항 장기주차장 혼잡도 알아보기

마지막으로 인천공항 장기주차장을 이용할 예정이라면 P2 서측주차타워나 동측주차타워에 주차해야 제1여객터미널까지 걸어가기 편합니다 인천공항 장기주차장 서측타워 이용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비용적으로도 저렴하고 직접 주차가 가능하다는 메리트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주차 가능여부는 인천 국제공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썸네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