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대를위한정보

삼성 갤럭시워치3 사용법 및 기능 혈압측정까지

by 꼬무기 2020. 12. 29.

저의 첫 스마트워치인 갤럭시워치3

처음에는 사용법도 어려운 것 같고

어색했으나 혈압측정 수면측정 등과

전화받기 및 메시지보내기 등

편리한 기능이 많은 것 같습니다

요즘 갤럭시워치3가 핫한 이유가 있는 것 같네요

 

먼저 개봉전 사진입니다

흰색 바탕에 가운데 워치사진이 들어가 있네요

제가 이번에 사용하게 된 건 갤럭시워치3입니다

한번 개봉을 해볼까요

 

 

제가 상상했던 스마트워치들과 비교했을때

삼성갤럭시워치3는 외관이 예뻐서 놀랐네요

뭔가 스포티한 시계느낌입니다

전용 충전기도 같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저처럼 스마트워치를 처음 사용해봤다면

아마 어떤 기능이 있는지 먼저 궁금할텐데

삼성 갤럭시워치3 사용법과

기능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정말 시계줄도 그렇고 디자인 자체가

개인적으로는 스마트워치치고

고급스럽고 깔끔해서 좋은 것 같네요

완전 제 취향입니다

 

먼저 삼성갤럭시워치3 버튼 사용법을

먼저 익히는게 빠르겠죠

저는 항상 설명서먼저 정독합니다

제일 중요한부분은 각 부분의 이름 같네요

스피커는 왼쪽에 있고 뒤로가기 버튼과

홈 버튼은 오른쪽에 있습니다

홈버튼은 전원버튼과 동일합니다

 

삼성 갤럭시워치3 기능 중 정말 편리한 기능은

전원을 켠후에 연결까지 초보자도

쉽게 연결할 수 있도록 설명이 나온다는 점입니다

갤럭시 웨어러블을 실행하면

이런식으로 디바이스를 선택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저는 제가 사용할 갤럭시워치3 45mm를 선택했어요

 

 

이런식으로 삼성 갤럭시워치3를 실행하면

누구나 쉽게 연결 할 수 있도록

화면에 설명이 나옵니다

폰을 확인하여 설정을 완료하세요라는

문구를 확인 할 수 있죠

 

기존에 스마트기기를 자주 접하셨던 분이라면

삼성 갤럭시워치3 사용법도 어렵지 않게

익힐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몇 번 해보니 다루는법을 알겠더라구요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조작이

어렵지 않도록 해놓은점은 정말 마음에 듭니다

베젤을 돌리면 화면이 돌아갑니다

 

 

제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기능 중하나

갤럭시워치3 혈압측정입니다

단 갤럭시워치3 혈압측정전에

가정용 혈압기 등 혈압을 측정 할 수 있는곳에서

보정을 먼저 해 놓아야 워치로도 혈압측정이 가능합니다

 

삼성 갤럭시워치3 혈압측정외에

또다른 건강관리기능 바로 ECG입니다

심전도검사라고도 하죠

저도 종종 측정하면서 평소와

측정결과가 일정하게 나오는지정도로

참고용으로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만약 평소와 다르게 나오거나

이상이 있는것 같다면 병원에서 진료를 받는것이 정확하겠죠

제가 설명드린 기능 외에도 운동 수면측정 등

정말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저는 한 25퍼센트 정도 활용을 하고 있는 것 같아요

그래도 한가지 좋은점은 갤럭시워치3를 통해서

건강에 조금이나마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는 점이네요

 

 

뿐만 아니라 운전을 자주하시는 분들에게도

갤럭시워치3의 전화받기 기능도 편리할 것 같습니다

갤럭시워치를 통해서 전화를 받을 수 있는데

음질도 아주 괜찮고 상대방에게

제 음성도 아주 명확하게 전달이 된다고하네요

아무래도 저렴한 금액은 아니라 큰 마음먹고 사용하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아주 만족도가 높은 것 같습니다

댓글